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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릴레이 방지를 위한 방화벽 설정 및 컴퓨터 등재안내
작성일 : 2004/02/18 작성자 : 전산정보팀(전산정보팀) 조회수 : 7294

최근 스팸메일과 관련하여 교내 일부 사용자의 컴퓨터가 바이러스 감염등에 의하여
스팸메일 릴레이 컴퓨터로 작용됨으로서 국내외의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성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팸메일에 의한 사고를 방지하고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방화벽 설정을 변경할 예정이며 이에따라 2004년 2월 20일 부터 메일전송 및 중계
기능이 교내 대표 메일서버(mail.cu.ac.kr)로 제한됩니다.
방화벽 설정내역이 변경되더라도 교내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메일 사용법과,
교외의 기관에서 제공하는 웹메일(다음, 야후등)의 사용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그러나 학과/부서에서 필요에 의해서 메일서버를 구축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메일의 송 수신이 불가능 합니다.
 
교내에서 메일 송.수신 기능을 사용하는 서버를 별도로 운영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컴퓨터 등재신청서에 신청사유와 메일 송.수신용 서버임을 명시하시어 제출하여
주시면 방화벽 설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방화벽 설정과 관련한 문의는 전산정보팀(850-2626)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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